thumbnail

세금계산서 발행

거래기간 종료 이후 계산서 발행 및 대금납부 방법

에어서플라이2025-02-03

에어서플라이에서 무통장입금 혹은 BNPL(후불) 두 가지 결제수단을 통해 결제할 경우에 계산서 발행 업무를 진행하게 돼요.

무통장입금으로 결제된 거래건들의 세금계산서는 익월 초에 일괄 발행되고 있어요. ex. 6월 1일 ~ 6월 30일 거래건 → 7월 1일 ~ 7월 5일 사이 발행

  1. 회사관리 → BNPL(후불) 관리 페이지에서 발행요청기간이 된 후불카드를 클릭해요.

  2. BNPL(후불)카드의 이용내역을 확인해요.

    1. 확인가능 정보 : BNPL(후불)결제 정보 및 사용내역

  3. 상품 유형별로 [발행요청] 버튼을 클릭해요.

    거래기간이 종료되기 전에 먼저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을 경우, 거래기간 중에도 '즉시발행' 버튼을 눌러 계산서를 발행할 수 있어요

  4. 발행 정보 입력 후 [발행 요청] 버튼을 클릭해요.

    품목명 영역에서 [상품 선택]을 클릭하면 입력한 품목명을 적용할 상품을 선택할 수 있어요.

  5. 발행이 완료되면 발행완료 상태로 변경되고, 발행된 세금계산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계산서 발행 요청 기간

BNPL 세금계산서 발행 요청이 가능한 기간은 거래기간 종료 후 5일 이내예요. 해당 기간 내에 발행요청이 이루어지지 않은 경우, 발행 정보가 임의로 입력되어 발행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증빙용 이메일 설정은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진행할 수 있어요.

  1. 회사관리 > 결제수단 관리 접속

  2. 결제수단 리스트에서 원하는 후불결제수단의 수정 페이지로 이동

  3. 증빙서류 발행 이메일 영역에서 이메일을 2개까지 등록 가능

동일한 후불카드로 결제한 상품들의 세금계산서를 나누어 발행할 수 있어요.

  1. 회사관리 → BNPL(후불) 관리 페이지에 접속해요

  2. 나눠서 발행하고자 하는 후불카드를 선택해요

  3. "발행요청"버튼을 눌러 세금 계산서 발행 화면으로 이동해요

  4. 세금계산서 발행 화면에서 "상품 선택"버튼을 클릭, 발행하고자 하는 구매 건만 선택해요

  5. 품목명 적용 후 하단의 "발행하기" 버튼을 누르면 발행이 완료돼요

세금계산서 발행 후, 상세 내역과 품목을 전달받을 수 있을까요?

세금계산서에 포함된 품목 및 상세 내역은 후불결제 관리 페이지에서 직접 다운로드하실 수 있습니다.

후불결제 관리 → 후불결제 수단 상세 → 발행 내역 상세 이동 후, [엑셀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상세 정보를 파일로 받아보실 수 있습니다.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싶어요.

에어서플라이는 상품 품절, 가격 변동 등 다양한 상황을 고려하여 입금 확인 및 주문 완료 후 ~ 익월 10일 이내에 세금계산서를 발행하고 있습니다. 빠른 발급이 필요하신 경우, 채널톡으로 문의해 주세요.

✽ 후불결제를 이용 중이신 경우에는 여기를 확인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