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예산

에어서플라이2025-01-31

‘예산’ 기능은 회사의 지출을 계획적으로 사용하고, 관리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능이예요. 결제할 수 있는 금액을 미리 설정하고, 예산 사용 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하며 결제할 수 있어요.

 프로페셔널 플랜 이상부터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어요. 요금제를 변경하고 싶다면 채널톡으로 문의해주세요.

Admin 페이지의 결제수단 관리에서 ‘결제수단별’로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해당 페이지의 접근과 예산 설정을 하려면 ‘결제수단 관리’ 권한이 필요해요.

BNPL(후불)서비스를 이용중이셨나요?

이제 ‘결제수단 관리’ 페이지에서 BNPL(후불)카드를 포함한 모든 결제수단을 관리해요. BNPL(후불)카드도 예산을 설정하여 지출을 관리할 수 있어요.

예산은 모든 결제수단에 필수로 설정하지 않아도 돼요. 예산을 설정하지 않았다면 금액 제한 없이 결제할 수 있고, 배정된 예산이 있다면 그 금액만큼만 결제하도록 제한됩니다.

새로운 결제수단을 생성할 때 예산을 설정하거나, 기존 결제수단의 ‘정보 수정’으로 예산을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 항목은 다음의 3가지예요.

  • 예산 리셋 주기

  • 예산 (배정) 금액

  • 알림 기준 설정

예산을 배정하면 특정 기준 이상을 결제했을 때 알림을 받도록 설정할 수 있어요. 설정한 기준 이상으로 예산을 사용한 경우, 결제담당자와 총괄관리자에게 알림이 전달돼요.

내가 속한 조직에 구매요청을 할 때, 결제가능한 예산을 미리 확인하고 요청 금액을 조정할 수 있어요. 여러 조직에 속해있을 경우 각 조직의 결제수단 별 예산이 표기돼요.

구매요청서를 작성할 때에도 조직에 예산이 얼마나 남았는지 확인할 수 있어요. 이 때 남은 예산과 무관하게 구매요청서를 보낼 수 있지만, 승인/결제 단계에서 반려될 수도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결제담당자는 결제 방법을 선택할 때, 각 결제수단에 배정된 예산과 남은 예산을 확인할 수 있어요. 예산이 부족하다면 결제할 수 없어요.

예산이 부족하다면, ‘결제수단 관리’ 권한을 가진 담당자에게 예산 수정을 요청할 수 있어요. ’담당자에게 예산 수정을 요청’을 클릭하여 추가요청 금액을 입력하고 요청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