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매요청 승인여부와 배송상황을 확인하고 주문상품을 취소・반품 신청하는 절차에 대해 알아볼게요.
구매요청서의 승인이 완료 되었는지 확인해보세요.
우측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구매요청 페이지로 이동하면 모든 구매요청서를 한 번에 확인할 수 있어요.
구매요청서의 승인여부를 확인할 수 있어요.
결제대기
결제완료
결제완료(일부반려)
반려
Tip. 구매요청서가 도착한 경우 이메일과 카카오톡으로 알림을 보내드려요! (수신 설정은 에어서플라이 홈페이지 상단 알림 → 설정 에서 관리할 수 있어요.)
구매요청이 승인된 이후에 배송조회 등 주문 진행상황을 한 눈에 확인하고, 주문 취소, 반품 신청 등 주문과 관련한 업무를 처리하는 방법을 확인해보세요.
1. 상단의 프로필 아이콘을 클릭하고 주문내역 페이지로 이동해요.
2. 주문내역 페이지에서 내가 구매요청한 주문서를 한번에 관리할 수 있어요.
주문내역 페이지 내 각 주문서에서 상품별 주문현황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요.
주문 후 배송까지의 과정은 문자로 안내 드려요.
입금대기 | 계산서 거래를 신청한 상태예요. 입금이 확인되면 결제완료로 변경됩니다. |
결제완료 | 구매요청서가 승인되어 결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에어서플라이 팀이 주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
후불결제 완료 | 후불결제용 계산서로 결제가 완료된 상태입니다. 에어서플라이 팀이 주문을 확인하기 전이에요. |
주문확인중 | 에어서플라이 팀에서 주문서를 확인하고 해당 상품의 주문을 진행하고 있어요. |
상품준비중 | 요청한 상품의 주문을 완료했어요! 판매처에서 주문을 확인하고 배송을 준비하고 있어요. |
배송중 | 상품의 배송이 시작되었어요! 배송조회를 클릭해서 배송 현황을 확인해보세요.(로켓・쓱・직배송 제외) |
배송완료 | 배송이 완료되었어요! |
구매확정 | 배송이 완료되면 구매확정을 클릭해주세요. 배송완료 후 3일이 지나면 자동으로 구매확정으로 변경돼요. |
배송지연 | 주문한 상품의 배송이 지연되고 있어요. |
송장이 등록된 상품의 경우 배송현황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요.
배송조회를 원하는 상품 우측의 [배송조회]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수취 확인 및 예상 배송시간 문의 등을 위한 배송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서비스 자체배송 상품의 경우 송장번호를 제공하지 않아 실시간 배송조회가 어려울 수 있어요. 이 경우 배송이 완료될 때 카톡이나 문자로 배송 안내를 받으실 수 있어요.
교환/반품을 원하는 상품 우측의 [교환/반품]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교환/반품 정보를 입력해주세요
교환/반품 희망 수량
사유
해결 방법
상품 회수지 정보를 입력하고 [교환/반품 신청]을 하면 요청이 접수돼요.
에어서플라이에서 교환/반품 신청을 확인한 뒤, 반품 혹은 교환 절차가 진행돼요.
유의사항
교환/반품 불가 상품(ex. 주문제작)이거나 상품 포장이 훼손된 경우 신청이 거절될 수 있어요.
다른 상품으로 교환을 원하실 경우, 반품 후 재주문을 이용해 주세요.
단순 변심으로 인한 반품일 경우 반품비가 발생할 수 있어요. (결제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회수지 주소에 따라 추가 회수비가 발생할 수 있어요. (결제 금액에서 차감 후 환불)
취소신청을 원하는 상품 우측의 [취소 신청]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취소사유를 입력하고 취소 정보 확인 후 [취소신청]을 하면 취소가 접수돼요.
에어서플라이 운영팀에서 취소 신청을 확인한 후, 취소가 완료되면 환불이 진행돼요.
유의사항
취소 비용이 발생할 경우 취소비를 제외한 금액이 환불돼요.
판매처측 사정에 따라 신청이 거절될 수 있어요.
동일한 거래기간 내에 상품의 취소/반품이 발생했을 경우, 이용금액에서 취소/반품 금액을 제외 후 정산합니다. 모든 정산이 끝나고 다음 거래기간이 되었는데 취소/반품이 발생했을 경우, 이월금액으로 처리되어 취소/반품 금액을 제외하고 정산하게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