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태그 기능 활용하기

태그기능을 활용한 적요입력 및 계정구분 자동화

에어서플라이2025-06-05

‘태그’는 상품에 자유롭게 상품 적요를 기입할 수 있는 기능이에요.

결제 전, 구매 요청서 작성 또는 승인 단계에서 태그를 입력하고, 결제 후에는 지출 내역 구분에 활용해보세요.

태그 추가/삭제 및 실무 활용 방법을 소개합니다.

  • 태그는 결제 완료 전까지, 모든 구성원이 자유롭게 생성하고 추가할 수 있어요.

  • 태그 추가가 가능한 위치는 아래와 같아요.

    • 장바구니

    • 구매요청서: 구매요청서를 보낼 때, 구매요청서를 승인할 때

태그 기능은 상품 단위로 적요를 입력할 때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고, 결제 후에는 전표 입력이나 회계 처리 과정에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어요.

  • 구매 품목별 태그 정보 확인

    지출 데이터에서 엑셀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기간별 지출 상세내역에서 각 구매 상품에 달린 태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요.

  • 태그 기반 후불결제 품목 필터링

    태그를 기준으로 후불결제 내역을 간편하게 분류할 수 있어요. 한 후불카드 내에 여러 상품이 있을 경우, 품목명 구분에도 활용할 수 있어요. (하단 영상 참고)

태그를 삭제하거나 미리 추가하는 등, 태그를 관리하고 싶다면 관리 페이지를 활용해보세요.

총괄 관리자 권한이 있는 담당자라면, [회사관리 > 태그 관리] 페이지에서 새로운 태그를 생성하거나, 기존 태그를 수정/삭제할 수 있어요.

  • 결제 이후에는 새로운 태그를 지정하거나 변경할 수 없어요. 결제 전에 태그를 꼭 확인해주세요!

  • 태그가 삭제되면, 해당 태그가 달린 모든 상품에서도 자동으로 삭제돼요.

  • 태그 기능은 '프로페셔널 플랜' 이상에서만 사용 가능해요.